삼성전자 가전이 '집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홈IoT 기술을 적극 도입하면서 스마트 기능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는 '스마트싱스 쿠킹'앱으로 밀키트와 가정 간편식을 손쉽게 조리해준다. 스마트폰으로 지원하는 제품 바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큐커에서 최적화된 조리 기능을 작동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식품사 8곳과 공동으로 조리 알고리즘을 개발해 117개 메뉴에 36가지 큐커 전용 상품도 선보였다. 멀티쿡과 셰프쿡 등 기능도 주목받고 있다.
비스포크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식재료를 스스로 인식한다. 유통기한 만료 전 알람까지 알려주고, 식단과 레시피도 추천한다. 온라인 주문과 원격 식재료 확인까지 가능하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인공지능으로 장애물을 인식하며 공간을 효율적으로 청소할 뿐 아니라, 반려동물까지 돌보는 '펫케어' 서비스까지 탑재했다. 반려견 모니터링과 이상 징후 알람, 힐링음악 재생과 반려 동물 교육 콘텐츠 시청 등도 가능하다.
그랑데 AI 세탁·건조기는 직접 의류와 오염도를 확인해 세탁코스를 추천해주고, 에어드레서까지 연동해 관리해준다. 세제 자동 투입과 함께 세제 주문도 한번에 가능하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가사노동 부담이 늘어나면서 수고를 들어주는 집사 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면서 "AI 기능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세심하게 맞춰주고, '스마트싱스'로 기기 간 연결성까지 높인 삼성 가전을 활용하면 한층 편안한 '홈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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