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3와 플립3가 39일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가 4일 기준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S8에 이은 역대 3번째 기록이다. 폴더블폰 인기가 바형 스마트폰 인기를 넘어서고 있다는 얘기다.
특히 갤럭시 Z 플립3가 판매량 중 70%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폴더블폰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전면 디스플레이를 전작 대비 4배 키운데다가, 크림과 라벤더 등 7가지 색상에 저렴한 가격 등 여러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MZ세대 선호도 높았다. 갤럭시 Z 플립3 구매 고객 중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2030 여성 소비자에서 호응이 높다는 전언이다. 크림과 라벤더 색상 인기가 높았고, 자급제 모델 중에는 홈페이지 한정 색상인 핑크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갤럭시Z폴드3는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40%를 차지했고, 팬텀 블랙 색상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자급제 비중이 약 20%, 온라인 판매 비중도 58%에 달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다양한 정품 케이스와 카페 노티드, 젝시믹스 등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폰꾸미기' 트렌드도 이끌었다. 리얼 예능을 표방한 홍보 영상 '프로덕션 Z'는 누적 조회수 340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확인하기도 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3와 플립3 사전 예약에만 92만여명이 신청하는 등 예측을 뛰어넘는 수요로 사전 개통 기간을 2차례 연장하는 등 공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강화된 내구성과 차별화된 사용성을 갖춘 제품력 뿐 아니라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 활동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진행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마이 폴더블 스토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사연을 광고로 제작할 예정이다. 아이폰 등 중고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추가 보상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이달 31일까지 연장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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