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료 종합일간지 메트로신문이 주최하는 '제1회 국제 운송·물류 혁신 포럼'이 8월 23일(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지하1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됩니다.
세계 운송·물류 산업은 제4차 산업혁명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핵심 분야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미 산업간 벽은 사라졌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인간과 로봇을 넘나드는 파괴적 혁신에서 운송과 물류산업이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드론, 로보틱스, 증강현실 등의 모든 기술들이 운송·물류산업과 만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의 물류산업은 영세성과 투자부족 및 낮은 인지도 등으로 산업발전이 녹록치 않은 상황입니다. 물류산업의 핵심 업종인 화물자동차운송업만 보더라도 전체 운행차량의 절대 다수가 개인운송사업자 소유입니다. 영세물류사업자가 많다보니 거래구조가 복잡하고 갈등도 많습니다. 유통, 물류, 해운, 항공 등 운송·물류의 각 분야별 산업간 정보교류 부재도 풀어야 할 숙제입니다.
이에 메트로신문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제 사업을 운영하는 경영자 등을 모신 가운데 '디지털혁명과 물류 4.0'이란 주제로 국내외 운송·물류산업의 현주소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제1세션에서 '물류과 뉴테크놀로지'를, 제2세션에서 운송과 물류의 새 패러다임을 짚어볼 예정입니다. '제1회 국제 운송·물류 혁신 포럼'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일시: 2016년 8월 23일(화) 09:00~13:00
■장소: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지하1층 그랜드홀
■주제: 디지털혁명과 물류 4.0
■주최: 메트로신문, 국회의원 주호영 의원실
■후원: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통합물류협회
■참가비: 사전 참가신청자 무료, 현장등록 5만원
■참가신청: 제1회 국제 운송·물류 혁신 포럼 사무국
-전화: 02-721-9800)
-이메일: forum@metroseoul.co.kr
사전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1VfjfvS1JNDZ5WDpjLPoJj965rwfbBZKRCDR6wBYZTt0/viewform?edit_requested=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