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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600만 관중 ‘엘롯기 싸움’에 달렸다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올 시즌 관중 목표는 650만 명이다. 1차 목표는 600 만명. 지난해 592만명으로 아깝게 600만에 못 미친 것을 올 시즌에는 돌파한다는 목표다.

현재까지는 순항 중이다. 축구 월드컵의 태풍에도 불구하고 올 시즌 전반기서 관중은 작년보다 5% 증가했다. 역대 최단 기간 300만 돌파에 이어 4년 연속 400만을 넘어섰다. 68%의 일정을 소화한 전반기 관중은 405만 명. 27일부터 시작되는 후반기서도 현재 페이스만 유지하면 600만 명 돌파는 무난할 전망이다.

하지만 복병이 있다. 지금 4강 싸움에 한창인 일명 ‘엘롯기 동맹(LG, 롯데, KIA)’의 지속 여부이다. 현재처럼 4위 티켓을 놓고 3개 팀이 치열하게 맞붙는 구도가 계속되면 600만 관중 돌파가 가능하다. 하지만 3개 팀 중 2개 팀이 일찌감치 4강권에서 멀어지면 관중 목표도 불투명해질 수 있다.

이 때문에 KBO는 엘롯기의 4강 전쟁이 계속되기를 은근히 기대하고 있다. 현재 4위 롯데와 5위 LG의 승차는 2.5게임, 그리고 6위 KIA와 롯데의 승차는 4게임이다. 후반기서 전세가 어떻게 될지 예측불허이다.

덩달아 KBO의 목표인 600만 명 관중도 이들 3개 팀의 후반기 성적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롯데와 KIA의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 ‘전국구 구단’인 두 팀은 홈경기는 물론 원정경기에도 ‘구름관중’을 몰고 다니기 때문이다.

새로운 전력으로 후반기를 맞이하는 3개 팀이 끝까지 물고 물리는 혈전을 치르면 치를수록 프로야구 관중 숫자도 점점 불어날 전망이다. 여기에 2위 싸움을 전개하고 있는 2위 삼성과 3위 두산과의 혈전도 후반기 관중 흥행의 변수이다.

/OSEN 야구전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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