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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올 추석선물 ‘곶감’ 히트

태풍·이상저온현상 탓 과일 인기추락 이마트 등 곶감세트 매출 195% 늘어



태풍 ‘곤파스’와 올봄 이상저온현상으로 올 추석 과일 선물세트의 인기가 급추락하고 있는 틈을 타 곶감이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추석 선물세트가 판매되기 시작한 지난 6∼12일 이마트에서 곶감세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5.1%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사과 세트 매출은 지난해보다 30.1% 줄었고 배 세트 매출도 3.7% 감소했다.

롯데마트에서도 6∼11일 곶감 세트 매출이 지난해보다 4배 가까운 295.9%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태풍 ‘곤파스’의 영향을 많이 받은 사과 세트는 가격이 크게 올라 매출이 6.5%나 줄었다.

과일세트의 인기가 주춤하면서 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가 대체 상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마트에서 한우 선물세트 판매가 지난해 이맘때보다 2배가량 늘었고, 롯데마트에서도 14.1%의 판매량이 불어나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 버섯과 김·식용유·참기름·양말 세트 등 저가 실속형 선물세트도 대형마트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