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뷰티 메카로 떠오른 홍콩에서 오리진스 식물생리학 및 분자생물학 분야 글로벌 대표 리브 드클러크 박사를 직접 만났다. 아시아 여성만을 위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된 이유, 밤 사이 수분 공급이 피부에 절대적으로 중요한 이유에 대해 명쾌한 답변을 내놨다.
Q. 낮과 밤의 피부 관리를 따로 해줘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A. 밤 시간은 피부가 스스로 복구를 하는 최적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 잠을 잘 때 세포 내 복구시스템이 가장 활발히 움직이기 때문이다. 피부 온도가 상승하고 필수수분의 손실이 최고로 증가하는 시점 또한 밤 사이 우리가 수면을 취할 때다.
Q. 아시아 여성의 피부 특성은?
A. 오리진스의 연구 결과 아시아인의 피부 보호막은 매우 얇아 쉽게 건조해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피부가 밤 사이 수분을 손실한다는 것을 감안할 때, 아시아 여성만의 피부를 위한 베드 타임(Bed-time) 제품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Q. 밤 사이 피부 복구에 있어 수분 공급의 역할은 어느 정도인가?
A. 수분 공급을 통해 건조한 주름이 사라지며 피부의 매끄러움이 회복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반대로 밤 시간대 수분이 사라지면 세포는 납작해진다. 신선한 포도가 수분을 제거한 뒤 쭈글쭈글한 건포도로 변하는 이치와 같다. 수분 손실도가 밤에 가장 높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수면 시간 동안 수분도를 복구하도록 돕는 제품의 역할은 상당하다.
Q. ‘메이크 어 디퍼런스 나이트 젤 크림’에 담긴 과학은 무엇인가?
A. 이번 제품은 과거의 피부 손상과 건조함의 흔적을 복구하기 위해 개발됐다. ‘부활의 식물’이라 불리는 로즈 오브 예리코의 힘이다. 로즈 오브 예리코의 자연적 수분재 공급 능력이 피부에 수분을 끌어들여 오래 유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