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을 팔아도 좋고, 손품도 괜찮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면세점 쇼핑 일정을 따로 잡아야겠다. 신세대 부부들에게 면세점이 새로운 예물 쇼핑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공항 면세점뿐만 아니라, 시내 면세점·온라인 면세점들이 다채로운 할인 혜택으로 손짓하고 있다.
◆공항에선 VIP 카드 발급
신혼여행을 떠나기 전 시간 여유가 있다면 공항에서 면세 쇼핑을 만끽해보자. 시내 면세점이나 온라인 면세점보다 제품이 다양하다.
인천국제공항의 면세점 통합브랜드 에어스타 애비뉴에선 다음달 말까지 신혼부부만을 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청첩장 또는 신혼여행 일정표를 제시하면 구매 금액의 15%까지 할인 가능한 신라면세점 VIP멤버스 골드카드를 즉시 발급해준다.
외국항공사 전용 탑승동(Gates 101∼132)에서도 신라면세점의 모든 제품을 살 수 있다. 정확한 품명을 제시하면 직원들이 해당 제품을 찾아준다.
롯데면세점 또한 청첩장 또는 신혼여행 일정표를 보여주면 롯데면세점 VIP 골드카드를 발급해준다. 800∼2800달러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4만∼14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알뜰 기프트 카드 증정
미리 시내 면세점을 구석구석 돌아보는 것도 좋다. 청첩장을 가져가는 건 필수다. 동화면세점에서는 다음달 말까지 신혼부부 고객이 500달러 이상 구매 시 5만∼3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워커힐 면세점은 내년 1월 말까지 청첩장이나 예식장 예약 증명서를 제시하면 ‘Gold DC’를 적용해 모든 물품을 15% 할인해 준다.
◆온라인서도 다양한 할인 쿠폰
온라인 면세점에도 청첩장을 게시판에 올리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선 청첩장을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30달러 어치 할인쿠폰을 즉시 발급해준다. 롯데 인터넷 면세점에서도 청첩장을 등록하는 고객이 10달러 이상 구매하면 10달러를 할인해주는 웨딩 쿠폰을 증정한다.
VIP 실버카드 고객의 경우 청첩장을 등록하기만 해도 할인 혜택이 추가되는 VIP 골드회원으로 자동 업그레이드해준다.
동화 인터넷 면세점도 31일까지 청첩장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리는 신혼부부 고객에게 10달러 쿠폰을 나눠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