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싱글 남녀 관심사 포털서 바로 확인

지금 이 순간 싱글남녀의 관심사항은 무엇일까. 궁금하다면 검색 포털 네이버에서 확인할 수 있다.

23일부터 네이버가 사용자별 관심사항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용자그룹별 인기검색어’ 코너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통합검색 결과화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PC의 쿠키(그동안 해당 PC에서 검색됐던 검색어들의 모음) 값의 검색어 패턴을 분석했고 그룹핑해 싱글남, 싱글녀, 직장인, 재테크족, 주부, 대학생, 청소년 등 7개의 사용자 그룹을 생성했다.

지난 23일 오후 4시께 싱글녀 그룹 인기 검색어를 보면 김남주 패션,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등과 같은 패션 및 생활 관련 검색어가 올라와 있는 반면 싱글남의 경우는 연평도 포탄, 진돗개 하나, 코란도와 같이 현 정세와 자동차 관련 검색어가 순위권을 기록했다. 주부의 경우는 위니아 에어워셔 세척 등 살림과 임신 등에 관한 검색이 많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