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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페북 뜨고 트위터 지고

방문자·페이지뷰 명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양대산맥인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명암이 갈리고 있다.

페이스북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면 트위터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페이스북과 달리 트위터는 소식을 전하는 일종의 미디어 역할에 그치고 있다는 지적이다.

10일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마지막주(12월27일∼1월2일) 트위터의 순방문자수(UV)는 257만3389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3개월 전인 9월 마지막주(9월27일∼10월3일)와 비교하면 6.3%, 10월 셋째주(18∼24일) 대비로는 무려 20% 이상 감소한 수치다.

페이지뷰(PV)의 하락폭은 더 크다. 트위터의 주간 PV는 3개월 전 4475만5000회에서 지난해 마지막주 2495만6000회로 절반 가까이 떨어졌다. 시간 점유율(블로그·SNS 카테고리) 역시 같은 기간 17.04%에서 10.57%로 6.47%포인트 하락했다.

트위터의 하락세와 달리 페이스북은 끝없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페이스북의 UV는 3개월 전 176만9929명에서 12월 마지막주 304만8719명으로 72.3% 증가했고 PV의 경우에도 1억1056만5000회에서 1억4481만9000회로 31% 늘어났다. 시간점유율은 27.75%에서 39.03%로 11.28%포인트 상승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