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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새 신흥시장 브랜드 한국 포함

‘브릭스’ 용어를 처음 만든 짐 오닐 골드만삭스 자산운용 회장이 브릭스에다 한국 등을 포함시킨 새로운 신흥시장 대표 브랜드 개념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가 17일 보도했다.

오닐 회장은 2001년 브라질과 러시아, 인도, 중국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 브릭스(BRICs)라는 용어를 만들었고, 브릭스는 신흥시장을 의미하는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이들 4개국만으로 세계경제에서 신흥시장이 맡고 있는 성장의 동력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설명하기 어려워지자 최근 멕시코와 인도네시아, 한국, 터키 4개국을 ‘믹트(MIKT)’로 부르며 자신의 ‘성장 국가’ 목록에 추가했다. 오닐 회장은 “성장 국가라는 용어는 새로운 4개국을 부르기에 너무나 역부족”이라며 이달 중 브릭스와 믹트 국가를 포함하는 새로운 개념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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