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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스마트 게임 인기에 전체이용등급 급증

지난해 스마트폰 게임이 급증하면서 전체 이용가 게임 비중도 크게 늘었다.

19일 게임물등급위원회의 2010게임물등급분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등급분류를 받은 게임 4808건 중 전체이용가 등급은 3273건으로 2009년(2210건)보다 48% 증가했다. 비중도 커졌다. 2008년 49%에서 2009년 54%로 소폭 늘어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무려 14%P나 상승한 68%를 기록했다. 지난해 등급을 받은 10개의 게임 중 7개 작품은 전체이용등급 게임인 셈이다. 반면 청소년이용불가등급 게임과 사행성 등을 이유로 등급거부를 받은 게임은 크게 줄어 전년의 절반 수준인 422건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전체이용가 등급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늘고 있는 이유는 주류 게임 플랫폼이 PC, 아케이드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면서 사용자층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등급분류를 받은 스마트폰 게임 1725건 중 전체이용가 등급을 받은 스마트폰 게임은 1547건으로 전체의 90%를 차지했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의 등장은 ‘게이머 =매니아’의 등식을 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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