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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광고 매출 ‘KBS+SBS’ 넘었다

국내 1위 인터넷사업자인 NHN의 연간 광고 매출 규모가 1조100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국내 전체 광고시장의 14%에 달하는 것으로, 지상파방송사인 KBS와 SBS의 광고 매출을 더한 것보다 많은 수치다.

30일 KT경제경영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NHN의 광고 매출 1조1000억원은 전체 온라인 광고시장(1조5800억원)의 70%에 달하는 것으로 2위인 다음커뮤니케이션(3455억원)의 3배를 넘는다. NHN의 광고 매출은 지상파TV와 신문 등 기존 미디어의 광고 매출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한다. 지난해 지상파TV 광고시장 규모는 1조9000억원으로, MBC가 8200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KBS(5800억원)와 SBS(5000억원)가 뒤를 이었다.

KT경제경영연구소는 지난해 국내 전체 광고시장을 8조원 규모로 추정하면서 NHN이 이중 14%가량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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