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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신개념 금융 확산-화상상담 도입

신개념 IT 기기들과 은행 업무를 접목한 스마트 금융이 확산하고 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화상상담에서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사이버 지점을 이달부터 운영한다. 펀드 상담, 대출, 자산관리 등 실제 영업점에서 제공하는 거의 모든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인터넷에서 펀드 상품을 검색하다 궁금증이 있으면 전문상담역과 바로 화상상담을 할 수 있다.

국민은행도 5월 여의도 서울국제금융센터에 '스마트 지점'을 연다.

고객들이 신개념 금융 서비스 기기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셀프 존'이 이색적이다. 예·적금, 펀드, 체크카드 가입 등 은행 창구에서 처리해야 했던 업무를 고객이 직접 할 수 있다. 고객들은 셀프 존에서 일을 마친 뒤 지점에 설치된 헬프 데스크에서 통장을 받고 상담 창구에서 재테크 상담을 할 수 있다.

외환은행도 SK텔레콤과 제휴해 스마트 지점을 구축하고 있다. 외환은행이 추진 중인 스마트 지점은 기존 365코너보다 3~4배 큰 규모다. 화상상담을 통해 여·수신, 카드업무 등 다양한 형태의 은행업무를 볼 수 있다. /정일환기자 wh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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