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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물갔다고? 디지털카메라로 돌아온 바비인형

디지털카메라로 돌아온 바비인형 장난감, 디지털 기술과 속속 결합



바비 인형이 디지털 카메라로 다시 태어났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디지털 기기에 밀려 아이들의 손에서 멀어진 추억의 장난감들이 최첨단 기술을 장착해 돌아오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가 전했다.

마텔사가 선보인 새 바비 인형은 등에 렌즈가 부착돼 있고 벨트의 단추를 누르면 티셔츠 앞쪽에 사진이 나타난다. 물론 이 사진은 컴퓨터로 다운받을 수 있다.

모노폴리는 태블릿 컴퓨터와 연결돼 온라인에서 돈을 모을 수 있도록 개선됐고, 핫휠스 자동차는 마루가 아닌 스크린에서 달릴 수 있도록 아이패드와 결합됐다.

완구 업체들이 이처럼 기존 장난감에 디지털 기술을 얹을 수 밖에 없는 것은 어른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잠시도 디지털 기기를 손에서 떼려 하지 않는 현실을 받아들인 데 따른 것이다.

비영리 아동단체인 커먼센스미디어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에서 8세 이하 어린이의 3분의 1 이상이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 또 5∼8세 어린이의 4분의 1은 대부분의 시간을 디지털 기기를 갖고 놀면서 보낸다.

IT(정보기술) 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려 고전하던 완구 업계는 그동안 꾸준히 상품의 현대화에 노력했지만 이처럼 아예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제품으로 무장하고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