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모바일

다음, 모바일 서비스 새로운 UI와 풍부한 콘텐츠 무장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서비스 강화를 위해 새로운 UI와 풍부한 콘테츠를 선보였다.

다음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모바일 웹 첫 화면을 동시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첫 화면은 뉴스, 스토리, 쇼핑으로 이뤄진 '3개의 큐브'와 '투데이 위젯'으로 구성된다.'뉴스 큐브'에는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연예, 스포츠 소식을 담고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는 '스토리 큐브'에 모아놓았다. 하단에 위치한 '쇼핑 큐브'에서는 최신 쇼핑 트렌드 및 반값 할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적용된 '투데이 위젯'은 검색창 위에 위치한 붉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날씨, 증권지수, 실시간 교통, TV편성표, 오늘의 운세 등 활용 빈도가 높은 생활 검색 정보들이 펼쳐진다. 특히 날씨의 경우 이용자가 현 위치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의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다음은 이번 개편에서 이용자가 화면을 좌우로 밀면 큐브(각진 모양의 상자)가 돌아가는 반응형웹 사용자환경(UI)을 채택했다. 또 모든 이용자가 다음앱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다음 앱 개편 프로젝트를 총괄한 정규돈 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이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주도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