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KDB다이렉트보험 "9개월 동안 민원은 단 1건뿐"

KDB생명이 'KDB다이렉트보험'의 민원 총 발생 건수가 단 1건이라고 28일 밝혔다.

KDB다이렉트보험은 KDB생명이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출시한 온라인 전용 보험 브랜드로서 지난해 12월부터 약 9개월간 판매해 왔다.

그동안 설계사 설명이 없는 다이렉트 보험의 경우 불완전 판매로 인한 민원 발생이 많을 것으로 우려했었다. 하지만 9개월간 약 8000건의 KDB다이렉트보험을 판매하면서 발생한 민원은 단 1건에 불과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품을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구성했다"면서 "인터넷을 통해 꼼꼼히 비교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의 속성 때문"이라고 전했다.

설계사나 전화 상담원의 권유나 설득 과정 없이 본인이 자발적으로 보험에 가입한 만큼 계약 유지율도 좋다. 가입 후 6개월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한 비율인 7회차 유지율이 96.3%로 일반 보험의 80%대 후반 수준을 크게 상회했다. 이 같은 추세라면 13회차 유지율은 92~93% 정도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