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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직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KB국민은행이 25일 대전 고객상담센터에서 대고객 상담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실(힐링카페)'을 오픈했다.

최근 감정노동자의 인권에 대한 사회적 배려와 권익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됨에 따라 노사가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합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감정노동 업무가 집중돼 있는 고객상담센터(서울, 대전)에 설치·운영하는 것이다.

'심리상담실(힐링카페)'에는 1, 2급 전문 심리상담사가 배치돼 신청직원에 대해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심리상담실 설치가 어려운 각 영업점 직원들을 위해 제휴업체의 전국상담연계망(196개소, 249명 전문상담사)을 통한 방문 상담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