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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뉴 S클래스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27일 뉴 S클래스를 출시하며 대형차 시장에서의 뜨거운 격돌을 예고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뉴 S클래스는 전 세계 50만대 이상 판매된 5세대 모델 출시 이후 8년 만에 풀 체인지 된 세대 모델이다. 지난 5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처음 공개된 뉴 S클래스는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작은 부분 하나까지도 완벽을 추구한 고급스러움의 진수(Essence of Luxury), 동급 세그먼트 최고의 효율성 테크놀로지(Efficient Technology)의 세 가지 우위를 집약해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The best or nothing)'라는 창업 정신을 대변하는 자동차로 거듭났다.

국내에는 100대 한정으로 특별 생산되는 뉴 S 500 Long Edition1을 포함,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V형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S 350 BlueTEC 모델과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S 500 Long 모델, V형 8기통 가솔린 AMG 엔진이 장착된 S 63 AMG 4MATIC Long 등 총 6개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뉴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대표하는 드로핑 라인을 도입, 앞에서 뒤로 떨어져 내리듯 이어져 라인을 만들어냈다. 정교한 디자인의 헤드램프, 보석의 원석을 연상시키는 LED 테일램프, V형의 트렁크는 다이내믹함을 나타낸다.

뉴 S클래스의 실내는 넓어 보이고 당당함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뉴 S클래스는 뒷좌석 승객들의 안락함이 최우선적으로 고려됐다. 또, 스티어링 휠에 트림 색상의 우드와 시트 색상의 나파 가죽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7가지 컬러로 선택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로 안락함과 따뜻함을 한층 더했다.

뉴 S클래스에는 차량 내, 외부에 500여 개의 LED가 장착됐으며 모든 조명이 LED로 이루어진 세계 최초의 차다. 또, 세계 최초로 도로 표면 스캔(ROAD SURFACE SCAN) 기능을 이용해 도로의 요철을 미리 탐지해 서스펜션의 높이를 자동 조절해 부드럽고 안락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매직 바디 컨트롤(MAGIC BODY CONTROL) 시스템을 적용했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는 조향 어시스트와 스톱&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BAS 플러스, 보행자 인식 기능이 포함된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프리-세이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의 혁신적인 기술들이 탑재됐다.

조명이 내장된 안전벨트 버클 익스텐더를 비롯해 벨트백(Beltbag)과 쿠션백(Cushionbag) 등이 새롭게 장착돼 안전성을 높였으며,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 최초로 루프에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더욱 강력한 강도를 갖추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S클래스에는 탑승자를 위한 혁신적인 편의사양 및 엔터테인먼트 장치가 대거 장착됐다. COMAND 온라인 기능이 적용된 최고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은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인터넷까지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이 가능하다. 또, 휴대폰 테더링을 통한 메르세데스 벤츠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징도 가능하다. 360도 카메라는 각각 차량 뒤와 주변 상황을 대형 COMAND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어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 주행 안전성이 향상됐다.

뉴 S클래스 차량의 시트는 세계 최초로 핫 스톤 방식의 에너자이징 마사지(ENERGIZING massage) 기능을 제공한다. 시트에 14개의 에어쿠션이 내장되어 온열 기능을 포함한 6가지 마사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뒷좌석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의 경우, 우측 뒷좌석의 등받이를 37도에서 동급 최대 각도인 43.5도까지 눕힐 수 있으며 보조석을 7cm 가량 앞으로 당겨 뒷좌석 탑승 공간을 넓히는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로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 선택 사양인 일등석 시트(First Class Rear)에는 전화기, 수납공간, 접이식 테이블이 포함된 비즈니스 센터 콘솔이 제공된다.

뉴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 벤츠 세단 최초로 프런트베이스(Frontbass) 시스템을 적용, 운전석과 조수석의 발 밑 빈 공간(40리터)을 베이스 라우드 스피커의 공명 공간으로 활용했다.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업체인 부메스터(Burmester)와 공동 개발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또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차에서도 최고의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또, 전 좌석에 열선 및 통풍 시트를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스티어링 휠뿐만 아니라 도어의 팔걸이, 앞좌석 센터 콘솔과 뒷좌석 가운데 팔걸이 등 손과 팔이 닿는 부분에 열선이 적용되어 겨울철에도 안락하다.

동급 세그먼트 최고의 효율성 테크놀로지(Efficient Technology)을 실현한 뉴 S클래스는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3% 연료 효율성이 향상되었으며 공기역학계수(Cd=0.24) 또한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자랑한다.

뉴 S클래스 국내 출시를 위해 방한한 다임러 AG 이사회 의장 및 메르세데스 벤츠 카 그룹 디터 제체 회장(Dr. Dieter Zetsche)은 뉴 S클래스에 대해 "우리는 안전, 미학, 파워, 효율성, 편안함, 역동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The best or nothing)'는 철학을 생각한다. S클래스보다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의 약속을 더 잘 담고 있는 차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뉴 S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특별함과 희소성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100대 한정 생산되는 뉴 S 500 LongEdition 1 모델을 선보인다. 뉴 S 500 Long Edition 1은 S 500 Long 모델을 기반으로 Edition 1만의 특징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추가로 장착한 특별 한정판 모델이다.

뉴 S클래스는 6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뉴 S 350 BlueTEC 1억2990만원, 뉴 S 350 BlueTEC Long 1억4430만원, 뉴 S 500 Long 1억9700만원, 뉴 S 500 Long Edition 1 모델 2억2200만원, 뉴 S 500 4MATIC Long 모델 1억9700만원, 뉴 S 63 AMG 4MATIC Long 모델 2억13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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