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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워싱턴DC서 복합 마케팅 상담회

미국 연방정부 조달 시장의 거점인 워싱턴DC에서 국내 기업의 진출 확대를 위한 복합 마케팅 상담회가 열렸다.

코트라(사장 오영호)는 18일부터 3일간 국내 25개 중소기업과 현지 대형 조달벤더 7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2014 한미 공공조달 파트너쉽(KPP)'을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인 이 행사에는 미국 조달 수요가 높은 보안장비와 LED·무전기 등 다양한 IT 및 소프트웨어 수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미 연방정부 조달 1위 기업인 록히드마틴과 레이시온·오라클·MS·3M·오피스디포 등과 같은 대형 바이어도 참석해 활발한 상담을 전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절충교역 의무대상 기업을 초청해 주목된다. 국내 중소기업이 절충을 활용해 대형 조달 벤더에 납품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연방정부의 특혜제도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국립맹인협회 및 버지니아주 맹인협회와 같은 사회적 약자 기관을 초청해 특혜제도 수혜대상인 미국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한 간접 진출 기회도 모색할 전망이다. 또 워싱턴DC 및 메릴랜드주의 경제개발국 등과 같은 시·주정부 기관도 초청해 주정부 프로젝트에 대한 국내 기업의 참여 가능성을 높였다.

코트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170건 이상(3000만 달러 이상)의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종춘 워싱턴무역관장은 "미국 정부 조달 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안정적인 시장이라는 점에서 우리 중소기업이 놓칠 수 없는 시장"이라며 "이 행사는 미 정부 조달 시장에 대한 직접 조달은 물론 절충교역 및 사회적 약자 프로그램을 활용한 간접 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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