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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재팬 "2016 모바일 상품 1위 사업자 되겠다"



SK플래닛이 2016년 일본 모바일 상품권 시장 1위 사업자 달성을 목표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SK플래닛 일본 현지 법인인 SK플래닛 재팬은 일본 내에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코토코(COTOCO)'를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코토코는 일본어로 마음과 마음을 전달한다는 뜻.

코토코는 일본의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피자 등 6개 유명 브랜드사와 제휴를 맺었다. 이를 시작으로 2016년에는 일본 모바일 상품권 시장 1위 사업자를 달성 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일본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2013년 기준 약 10조엔에 달한다. 그 중 스마트폰을 이용한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전년도 대비 159% 증가한 1조3469엔으로 집계됐다. SK플래닛 재팬은 이 같은 일본 모바일 시장에서 성장세 속에서 20~30대 일본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소셜 기프트'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다.

코토코 이용 방법은 고객이 스마트폰 앱 또는 PC·모바일 웹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이메일 또는 라인·트위터 메시지 등이 전송된다. 수신된 메시지는 일본 내 전국 1만2000개 온라인을 포함한 매장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코토코는 일본 특유의 선물문화를 반영한 메시지 데코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선물 발송 시 메시지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카드형태로 꾸밀 수 있다.

가종현 SK플래닛 재팬 대표는 "SK플래닛이 그동안 한국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의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 제휴 브랜드와 탑재 플랫폼을 확대해 일본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현지 문화에 맞는 최적화된 서비스로 차별화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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