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디자인·스펙·판매까지'
애플의 야심작 아이폰6의 출시가 임박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6는 9일 공개한다.
출시에 앞서 아이폰6 디자인과 사양 유출은 물론 최근에는 완전체 조립 영상까지 등장했다. 여기에 중국 내 3대 통신 사업자 중 하나인 차이나텔레콤이 지난 5일 공식사이트를 통해 애플 아이폰6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아이폰6 디자인 추정 사진은 중국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프랑스 IT 매체인 노웨어엘스는 최근 아이폰6 디자인을 담은 부품 조립 사진과 배터리 사진 등을 공개했다.
특히 시선이 집중된 곳은 러시아 모바일 정보 매체인 로지드키드의 유튜브 영상의 아이폰6 디자인이다. 아이폰5S와 아이폰6 디자인을 비교한 영상을 보면 아이폰6 디자인이 크기와 두께 면에서 기존 아이폰에 비해 크기는 더 커지고 두께는 더 얇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로지드키드의 아이폰6 디자인 영상은 이제까지 입수된 부품들을 조립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노웨어엘스를 비롯한 맥루머스 등 여러 IT 매체들이 아이폰6 디자인을 담은 로지드키드의 영상을 소개하며 새로운 아이폰6 디자인을 소개하고 있다.
또 아이폰6 예약판매 소식도 전해졌다. 6일 주요 외신은 차이나텔레콤이 예약 페이지를 통해 아이폰6의 제품 사양과 디자인 등을 전격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차이나텔레콤은 '당신은 당신이 상상하는 것보다 더 강하다'는 슬로건과 함께 세 가지 색의 아이폰6를 공개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차이나텔레콤의 아이폰6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서는 4.7인치와 5.5인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아이폰6 공개는 오는 9일로 예정돼 있으며 여러 매체의 기사들을 종합해보면 애플은 아이폰6 디자인을 4.7인치와 5.5인치 두 가지로 순차적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웨어러블 스마트 시계인 아이워치 역시 같은 날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