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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정책

[2015년 예산]철도·도로 SOC 투자 확대

18일 발표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서 국토교통부 예산은 22조7000억원으로 확정됐다.

올해 20조9000억원에 비해 8.6%(1조8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도로·철도 등 SOC 투자가 확대됐다. 국토부 소관 SOC 예산은 21조4000억원으로 3.8%(8000억원) 늘었다.

내년 도로 예산은 8조7918억원, 철도 예산은 6조6490억원으로 각각 4.8%, 7.6% 증가했으며 항공·공항 예산은 1284억원으로 27.4% 늘었다. 또 수자원 예산은 2조3045억원으로 3.3% 감소했고, 주택 관련 예산은 1956억원으로 27.1% 줄었다.

국토부는 기존에 진행하던 주요 SOC 계속사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특히 도로·철도·주거급여 등 총 98개의 국정과제 및 지역공약 사업에 7조9000억원을 투입키로 했다.

특히 민자도로와 일반철도 등의 예산도 대폭 늘었다. 원주∼강릉 철도(9200억원), 동해남부선(3025억원) 등 일반철도에 3조9507억원이, 민자도로에 1조7472억원이 투입된다.

교량·철도시설, 위험도로 등에 대한 안전투자도 올해보다 6700억원 늘어난 4조68억원이 들어간다.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설치와 서울 지하철 1∼4호선 내진보강에 각각 675억원과 227억원이 신규 지원된다.

아울러 최근 이슈화한 싱크홀 현상에 대처하고자 지반침하 예방 연구개발과 지하공간 통합지도 작성 연구 등에 63억원을 투입한다.

이번 정부 예산안은 23일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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