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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닷컴, "30대는 전자담배, 40대는 은단"

새해 담뱃값이 오르면서 온라인 몰에서 금연보조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연령 별로 선호하는 금연보조상품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9일부터 1월 4일까지 전자 담배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보다 약 18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30대의 구매 비중이 41.7%에 달해 20대(7.8%), 40대(23.9%)에 비해 선호도가 높았다.

40대에게는 '은단'이 인기다. 같은 기간 'MD가 간다'를 통해 판매했던 '고려은단 은단 10g*5ea' 는 준비 수량 500여 개가 단시간에 품절되기도 했다. 연초 금연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기획전을 마련한 것이 주효했는데 특히 40대에게 호응이 좋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의 연령대 별 판매 구성비는 20대 3.2%, 30대 29.6%, 40대 44.1% 등으로 조사됐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30대의 경우 전자 담배를 이용해 당장에 끊기 어려운 흡연습관을 서서히 끊으려는 이들이 많은 반면 건강에 관심이 높은 40대는 구취 제거 효과는 물론 생약 성분이 함유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은단을 금연보조제로 선택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 문구나 이미지를 적용한 인테리어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금연 표지판, 금연 시계 등 금연관련 상품은 최근 일주일 간 매출이 지난해 보다 10%가량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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