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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CJ제일제당, '햇반 슈퍼곡물밥' 한달만에 10억원 매출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은 지난달 출시한 '햇반 슈퍼곡물밥'이 한 달 만에 생산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할인점에서 판매되던 기존 햇반 잡곡밥 평균 매출의 80%를 차지한다.

회사측은 '햇반 슈퍼곡물밥'의 이같은 인기에 대해 식품 시장에 불고 있는 슈퍼곡물 열풍과 즉석밥을 먹더라도 건강하게 먹고 싶어하는 소비자 심리를 적극 반영한 결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방송이나 SNS 등을 통해 슈퍼곡물을 활용한 식단을 건강식으로 소개하며 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던 상황에서 가장 대표적인 슈퍼곡물인 렌틸콩과 퀴노아를 넣은 즉석밥을 출시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철분·마그네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렌틸콩과 퀴노아를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밥과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소비자의 니즈를 잘 공략했다는 평가다.

특히 새 제품은 강남·송파·목동 등 교육열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지역에서 큰 인기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슈퍼곡물밥'의 초반 반응을 이어가기 위해 레시피를 알리는 쿠킹클래스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햇반팀 총괄 최동재 부장은 "출시 이후 '햇반 슈퍼곡물밥'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보면 앞으로 즉석밥 시장의 새로운 '대세 제품'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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