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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모바일쇼핑 비중 전남 1위…서울 꼴찌

G마켓, 올 들어 모바일비중 45% 달해

/G마켓 제공



전국에서 모바일쇼핑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은 전라남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지난 1월부터 28일까지 전국 16개 시도별 모바일쇼핑 비중을 조사한 결과, 전라남도가 55.4%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으로는 경상남도가 55%로 2위에 올랐으며, 울산광역시 54.4%, 경상북도 53.9%, 전라북도 53.1%, 강원도 52.6% 순이었다.

모바일쇼핑 비중이 가장 낮은 지역은 서울로 38.8%에 그쳤다. 다음으로 낮은 지역은 대전광역시 46%, 경기도가 46.2%, 제주특별자치도 48.5% 순이었다.

회사측은 사무실이 밀집된 수도권의 경우 직장 등에서 PC를 이용한 쇼핑이 이루어지면서, 상대적으로 모바일쇼핑 비중이 낮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했다.

그러나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수도권과 대도시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G마켓 모바일 결제액 중 절반에 가까운 45%가 수도권인 서울(21%)과 경기(24%) 지역에서 이뤄졌다. 6대 광역시가 26%에 달했으며, 나머지 8개 지역은 29%로 조사됐다.

G마켓 모바일기획팀 문상준 팀장은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이 마련되면서 모바일쇼핑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G마켓의 모바일 매출 비중은 ▲2012년 3% ▲2013년 16% ▲2014년 33% ▲2015년(1/1~4/28) 45%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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