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20일 '4월 고객 수익률 우수직원 TOP5'를 선정해 공개했다.
선정된 직원 5명은 지난 한 달간 평균 49.54%의 우수한 고객 수익률을 냈다.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 4.2%를 10배 이상 뛰어넘는 수치다.
리테일 전체 PB 직원들의 연초 1월부터 지난달까지 누적 고객수익률도 평균 15%를 넘어 코스피 상승률 11%보다 4%포인트 이상 높았다. .
지난달 고객 수익률 1위에 오른 이성태 의정부지점 PB팀장은 133.26%의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했다. 정덕민 평택지점 PB팀장이 39.24%의 수익률로 2위에 올랐으며, 문진영 신당지점 PB팀장(28.25%), 이인화 노원역지점 PB팀장(23.90%), 정진욱 잠실신천역지점 PB팀장(23.07%)이 뒤를 이었다.
이성태 PB팀장은 "계량화된 기업 실적도 중요하지만 기업의 미래가치 또한 종목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라며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속도가 매우 빨라진 요즘은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들을 잘 지켜봐야 하는데, 특히 고령화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들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12년부터 '고객이 돈 벌어야 회사도 수익 난다'는 고객 중심의 금융 철학을 바탕으로 매월 고객 수익률이 우수한 직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 평가는 PB들의 인사고과, 성과급까지 연동돼 고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증권업계의 대표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석훈 리테일그룹 부사장은 "고객 수익률 평가제도는 직원 평가에서 성과급 연동까지 꾸준히 진화중"이라며 "고객 수익률 정책은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따뜻한 금융철학의 핵심으로, 우수한 수익률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증권회사의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