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사이버센터 이미지./알리안츠생명 제공
[메트로신문 김보배기자] 알리안츠생명은 보험계약 관련 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알리안츠 사이버·모바일센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PC기반의 기존 사이버 창구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사이버센터'로 업그레이드하고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센터'도 새롭게 오픈 한 것이다.
이를 통해 본인 정보 조회, 계약내용 확인, 변액보험 수익률 조회, 개인정보 변경, 펀드 변경, 계약 변경, 실시간 보험료 납입, 보험금 신청, 증명서 발행, 보험계약대출, 만기보험금 등 각종 지급 업무 등이 조회 가능하다.
'알리안츠 사이버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와 디자인을 개선한 점이다. '직관적인 단순함(intuitive simplicity)'을 목표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메인 화면 바탕에 타일형태로 배치했다.
서비스도 차별화했다. 기존에는 간단한 계약조회도 내방해 보안카드를 발급 받아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서비스 개편으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보안카드 동반 공인인증서 로그인', 제한적인 금액 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보안카드 미동반 공인인증서 로그인', 간단한 계약조회를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로그인'으로 그 단계를 다양화했다.
이밖에 변액상품의 수익률 정보를 손쉽게 차트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펀드변경을 위해 고객이 각 펀드별로 월별 수익률을 직접 비교하는 대신 펀드별 수익률 추이를 다양한 기간에 걸쳐 차트로 비교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
아울러 알리안츠생명은 사이버센터의 서비스 및 기능을 담은 모바일 앱인 '알리안츠 모바일센터'도 출시했다. '알리안츠 모바일센터'는 모바일 푸시(스마트폰 알림)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안내장을 받아보기 전에 미리 요약 사항을 확인하거나 생일 축하메시지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알리안츠 사이버·모바일센터'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알리안츠생명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기반 서비스들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