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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메르스 사태]워터파크 대신 집에서 캠핑하고 물놀이한다

G마켓, 팝업텐트·풀장튜브 판매 2배 이상 증가

/G마켓 제공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MERS) 확산으로 인해 외출은 꺼리지만 무더위가 계속되자 집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이른바 '베란다 캠핑'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마켓 G마켓이 최근 한달(5/23~6/22)간 팝업텐트, 미니테이블 등 베란다나 옥상에서 즐기기 적당한 미니 캠핑용품과 물놀이 풀장 등의 판매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1~2인 소형 사이즈의 팝업텐트 판매는 전년 대비 2배 이상(146%) 급증했다. 베란다 등 좁은 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미니/사이드 테이블 판매도 전년 대비 2배 이상(177%) 증가했다.

같은 기간 파라솔 판매는 56%, 야전침대 35%, 돗자리의 경우 판매가 10% 늘었다.

집에서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한 달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 풀장튜브 판매는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아이용 풀장튜브는 13% 늘어났다. 풀장에서 갖고 놀기 좋은 물총, 오리배 등 물놀이 장난감 판매는 92% 증가했다.

G마켓의 패밀리사이트 G9에서는 집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실내 운동용품, 풀장튜브부터 오락기, 태블릿PC, 노트북, 홈뷰티용품, 보양식, 배달음식 등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캐시백은 구매 구매금액의 30%(최대 5000원)로, ID당 1회 선착순 1만 건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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