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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신한금투, 고객 총자산 100조원 돌파…자산관리 '혁신'

/신한금융투자 제공



[메트로신문 김보배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회사 창립이래 처음 고객 총자산 100조원을 돌파하고 금융상품 잔고도 50조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고객 총자산 100조원 돌파는 '고객수익률 평가제도'를 기반으로 한 전사적 고객 수익률 높이기 전략과 이를 통한 고객 자산관리 영업이 주효했다는 게 증권업계의 평가다.

실제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고객수익률을 직원평가와 성과급에 연동함으로써 증권업계 자산관리 모델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고객 총자산은 2012년 초 강대석 사장 취임 당시 41조원에서 올해 7월 현재103조원까지 증가했다.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년 평균3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며 60조원 이상의 자산을 끌어 모았다.

금융상품 잔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2년 17조원이던 금융상품 잔고가 57조원 규모로 늘어났다. 3년 반 동안 200%가 넘는 40조원이 증가한 것.

신한금융투자의 지속적인 성장은 증권업계 최고로 평가 받고 있는 ARS, 1억랩, 첫스텝 80 시리즈 ELS 등 우수한 금융상품 제조·공급 능력이 바탕이 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저금리 시대를 맞이해 2012년부터 운영해온 신한PWM이라는 금융복합모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더불어 강 사장 취임 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법인 기관 영업 조직 확대를 통한 자산유치 전략도 큰 몫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환 경영관리본부장은 "고객 총자산 100조 돌파는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확신과 믿음으로 해석돼 의미가 크다"며 "고객 수익률 높이기는 금융회사의 시대적 책임으로써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중심의 영업 전략을 통해 자산관리를 잘하는 회사로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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