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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짜왕, 출시 2달만에 상반기 탑10 진입

6월 매출 128억원 기록…농심 점유율 63% 차지

/농심 제공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농심 짜왕이 출시 2개월 만에 상반기 라면시장 탑 10에 등극했다.

27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농심 짜왕은 6월 한 달간 매출 128억원을 기록하며 신라면에 이어 두 달 연속 2위에 차지했다. 전달 매출과 비교하면 54%가 증가했다.

더욱이 짜왕은 두 달 간의 매출로 올해 상반기 전체 라면시장 순위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짜왕이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하면서 상반기 라면시장 탑 10제품 중 7개를 농심이 차지했다. 전년도 9위였던 불닭볶음면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나머지 3자리는 오뚜기와 삼양식품, 팔도가 하나씩 차지했다.

짜왕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농심은 6월 라면시장에서 유일하게 점유율을 끌어올리며(63%) 2분기 내내 상승곡선을 그렸다. 오뚜기는 16.0%, 삼양식품은 10.9%, 팔도는 10.1%의 점유율을 각각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점유율로는 농심이 62.3%, 오뚜기 17.2%, 삼양식품 12.0%, 팔도 8.5%를 보였다.



농심은 하반기에도 짜왕 판매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최근에는 개그맨 정형돈을 짜왕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TV광고를 선보였으며 대형마트 판촉행사, 온라인 고객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두 달 남짓한 판매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라면시장 전체를 대표할 만큼의 인기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 업체들의 라면 신제품이 전무한 상황에서 짜왕의 돌풍은 라면시장에 굵은면발과 프리미엄 짜장라면이라는 새 트렌드를 창출해 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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