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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CJ 비비고, 미국에서 한식을 알리다

'케이콘 2015'에서 한식 알리는 활동 전개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케이콘(KCON) 2015'에서 참가해 우리나라의 음식문화를 알렸다고 3일 밝혔다.

비비고는 케이콘에서 관람객들이 만두·고추장소스·김스낵 등 주요 가공식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식 부스를 운영했다. 또 우리나라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전통 민요 아리랑을 재해석해 제작한 '비비고 아리랑' 음원을 들려주며 '비비고=한식'이라는 인식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CJ제일제당



미국 비비고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와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운영했다. 불고기와 닭고기를 활용한 비빔밥을 비롯해 미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만두를 활용한 만두 튀김·고추장소스를 활용한 닭강정·김말이 등을 선보였다. 푸드트럭은 한식의 맛과 멋을 즐기려고 하는 이들로 준비한 3000여 명 분량의 음식을 금세 소진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불고기 비빔밥을 만드는 쿠킹클래스도 열었다.

비비고는 LA에 이어 8일 뉴욕에서도 진행되는 '케이콘 2015'에서 참가해 브랜드는 물론 한식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연내 미국 LA와 중국 상하이에 신규 매장을 준비하며 국내외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CJ 비비고 관계자는 "올해로 4번째 케이콘 행사에 참가하며 대중문화에서의 한류와 한식의 시너지 효과가 증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비고 브랜드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를 넘어 한식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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