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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은행·증권·손보·생보' 복합점포 개설

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에서 KB금융그룹 은행, 증권, 손해보험, 생명보험 복합점포 개점행사에 참여한 임직원이 케잌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재홍 KB금융지주 전무, 김정기 KB국민은행 전무, 이오성 KB국민은행 부행장, 이홍 KB국민은행 부행장, 김병헌 KB손해보험 사장, 김종진 KB손해보험 지점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박광 KB생명보험 지점장, 신용길 KB생명보험 사장,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KB국민은행 제공



[메트로신문 김보배기자] KB금융그룹은 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 은행·증권 복합점포에 KB손해보험과 KB생명보험이 입점해 영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보험 복합점포에는 KB손해보험과 KB생명보험에서 전문적인 재무설계가 가능한 공인재무설계사(CFP) 및 언더라이팅(계약심사) 담당자 등 우수직원이 각각 2명씩 배치됐다.

이에 따라 新복합점포 이용고객은 은행·증권 자산관리서비스와 함께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 창구를 통해 방카슈랑스에서 취급하지 않는 자동차보험, 종신보험 등에 가입할 수 있다. 동일한 공간에서 은행·증권·손해보험·생명보험 등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One-stop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 창구를 일렬배치하고 공동상담실을 운영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여의도에 직장인 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 예약 고객에 한해 보험 상담시간을 연장 하는'직장인을 위한 사전 예약 상담서비스'와 'Health 상담 서비스' 등도 마련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 지향적 영업환경을 구축하고 그룹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복합점포를 개시했다"며 "단기 성과 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의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고객 선택권 제고를 위한 최상의 성공모델을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은 고객특성, 영업모델, 주력상품 등을 검토해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의도영업부 외에도 PB고객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 시범 복합점포를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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