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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KB투자증권, 모바일 자산관리 방송 'KB WM CAST' 출격

/KB투자증권 제공



팟캐스트 방식 동영상…금융상품·리서치 등 소개

[메트로신문 김보배기자] KB투자증권이 12일 팟캐스트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 WM CAST'를 선보였다. 팟캐스트는 오디오·비디오 파일의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KB WM CAST는 유비쿼터스 자산관리를 기치로 내걸고 증권투자정보부터 금융상품 소개, 자산관리, 시장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자 개발됐다. 금융시장 소식과 함께 소비자보호제도 소개 및 초·중생을 위한 기초 금융상식을 다루는 공익적인 콘텐츠들도 마련됐다.

KB WM CAST의 특징은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금융정보를 쉽고 지루하지 않게 제공한다는 것이다. 대부분 5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됐으며 KB투자증권의 애널리스트와 상품기획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업종 분석 및 시장 전망을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말로 설명해줌으로써 어렵게 읽는 보고서가 아닌 쉽게 '보고 듣는' 리서치 정보가 될 것"이라며 "KB투자증권이 추천하는 상품 및 신상품 소개와 함께 펀드, 랩어카운트, ELS/DLS 등 복잡하고 어려운 상품별 특징들을 쉽게 풀어놓은 '금융상품 투자에 안내'가 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KB WM CAST의 또 다른 특징은 방송국 편성 시스템을 도입해 새로운 콘텐츠를 정해진 시간에 업로드 한다는 점이다. 현재 대다수의 동영상 애플리케이션들은 콘텐츠 업로드 시간이 일정치 않아 어떤 콘텐츠가 새롭게 올라오는지 확인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KB WM CAST는 매주 10여편 이상의 콘텐츠를 정해진 시간에 업로드 해 사용자들이 편성시간에 맞춰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했다.

KB WM CAST 시행 화면./KB투자증권 제공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보고 원하는 상품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곧바로 MTS나 고객센터로 연결해 문의할 수 있다.

이외에도 KB투자증권 직원들만 볼 수 있는 직원교육 코너에서는 전임직원이 사내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업무 매뉴얼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KB투자증권은 금융상품에 대한 일선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불완전판매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 WM CAST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대부분의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KB투자증권 계좌 고객 중 추가 회원가입을 통해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캠프'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똑같이 가입 후 시청 가능하다.

KB WM CAST는 KB투자증권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기반에 착안해 올 봄부터 기획했다. 지난 3개월 동안 KB투자증권 내부에서 시범 운영하며 시스템 완성도 및 콘텐츠 확보 등 충분한 검토기간을 거쳐 이번에 공식 오픈했다.

KB투자증권은 이를 위해 기존 홍보실을 미디어센터로 확대 개편하고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미디어센터는 방송 기획, 편성, 제작에 대한 총괄 및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KB투자증권은 현재 14개인 리테일 영업망의 열세를 보완할 수 있는 신 채널로써 WM CAST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KB투자증권의 KB WM CAST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전병조 KB투자증권 사장은 "KB WM CAST는 KB투자증권의 전문가들이 직접 등장해 전문성을 보장하면서도 금융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어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산관리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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