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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임직원 고객센터 체험 프로그램 실시

팔도는 직원들이 고객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고객센터 'VOC(Voice Of Customer) 체험'을 20일, 21일 양일간 실시한다. /팔도



[메트로신문 유현희기자]팔도는 지난 20일부터 임직원이 직접 고객의 소리를 듣는 '임직원 고객센터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체험' 프로그램을 대전에 위치한 팔도 고객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팔도는 고객의 접점인 고객센터에서 직접 고객의 소리를 청취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이해를 증대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도록 하는 취지로 '임직원 고객센터 VOC 체험'을 2012년부터 4년째 시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제품과 서비스의 기획 단계부터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고자 CS(고객만족) 관련 부서인 연구, 생산, 마케팅, 영업 등 20여명의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김형석 팔도 홍보CS팀장은 "전 직원이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 DNA'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좀 더 가까이 고객에게 다가가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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