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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쿡방 고맙다" 파우치 양념장 매출 쑥

CJ제일제당의 파우치 양념장이 집밥 열풍에 힘입어 인기를 얻고 있다./CJ제일제당



쿡방(요리 방송) 열풍에 힘입어 집에서 간편하게 가정식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파우치 양념장(원터치 양념장)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터치(One-Touch) 양념장'은 고기나 생선 등 원재료만 있으면 추가적인 양념이나 부재료 없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간편한 파우치 형태 양념장을 말한다.

1일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 조사에 따르면, '파우치 양념장' 시장 규모는 2013년 234억 원에서 지난해 255억 원으로 성장한 데 이어, 올해는 8월말 기준으로 262억 원에 달하면서 이미 지난해 수준을 뛰어 넘었다. 올해는 300억원 이상으로 성장이 예상된다.

파우치 양념장 시장이 커지면서 관련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CJ제일제당도 기대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 요리프로그램에서 '집밥' 열풍을 주도한 백종원씨가 오징어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하자 대형마트에 입점한 CJ제일제당 파우치 양념장 4종 중 '오징어볶음양념'이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파우치 양념장 시장에서 점유율 52%를 차지한 부동의 1위 기업이다. 오징어볶음양념, 뚝배기불고기양념, 고등어조림양념 등 대중적인 가정식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이미 출시했고, 앞으로도 '집밥' 관련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1위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주은 CJ제일제당 백설팀 팀장은 "찌개와 밑반찬에 국한되어 있던 '집밥'의 범위가 쿡방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보다 다양한 요리로 확대되고 있다"라고 설명하고, "요리에 전문 지식이 없어도 집밥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원터치 양념장을 선보여 '집밥'을 유행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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