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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현대리바트 사무용가구 시장 공략 나서

현대리바트가 중저가 사무용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을 론칭했다./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사무가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현대리바트는 보급형 디자인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LIVART HAUM)'을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하움'은 높은, 최고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haut'와 공간이라는 의미의 독일의 'raum'의 합성어로, 최고의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현재 사무용 가구 시장 규모는 약 6000억 수준으로 현대리바트, 한샘과 같은 브랜드 가구 업체들의 시장 점유율이 비브랜드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리바트는 중소기업 발표 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스타트업 기업 등 신설 법인수는 8만 5000여개에 달했고 올해는 9만개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돼 보급형 사무가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B2B용 사무가구 브랜드 '네오스'의 생산 프로세스 및 운영 역량을 활용해 B2C 사무 가구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대리바트는 B2C 부문 사업다각화와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리바트 하움은 네오스 대비 50~70% 수준의 중저가로 책정했지만 친환경소재인 E0 보드와 독일 헤펠레사의 잠금장치를 장착했다.

현대리바트는 오는 2020년까지 '리바트 하움'을 3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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