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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동화기업 도어시장 진출 종합인테리어 회사 변모

동화기업이 동화자연도어를 출시하고 도어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한다./동화기업



동화기업은 26일 '동화자연도어' 출시로 도어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대표적 국내 바닥재 브랜드인 '동화자연마루'로 잘 알려져 있는 동화기업은 지난 달 천장재 '동화에코톤(ECOTON)'을 내놓은데 이어 이제 도어 시장에도 진출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 보통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이 도어와 몰딩을 한 묶음으로 취급하는 경향이 많다. 따라서 이번 동화자연도어를 통해 동화기업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동화자연몰딩과의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동화기업이 론칭한 '동화자연도어'에서 주력으로 내세운 상품은 ABS도어와 연동도어다. 우선 ABS도어는 플라스틱의 한 종류인 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소재를 사용해 습기나 수분에 약한 목재 도어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물이 닿아도 쉽게 썩지 않으며 부풀림이나 곰팡이 등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동화기업의 ABS 도어는 30개의 컬러로 구성됐다.

연동도어는 보통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유리가 들어있는 중문(3연동도어)을 말한다. 동화기업의 연동도어는 특허출원한 나무와 PVC를 결합한 소재의 제품이어서 휨과 뒤틀림에 안정적이고 금속 소재의 차가운 느낌이 없다. 연동도어에는 망입부터 단조, UV유리까지 총 73가지 유리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동화자연도어의 PVC 발포문틀은 피스 없이 문틀에 보강재를 고정하는 형태여서 기존 피스형 보강재와 대비했을 때 벽면과의 공간이 적어 견고하며 설치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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