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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블프효과 미국 매장 한 곳서 하루 1억5천 매출

이랜드의 SPA 브랜드 후아유가 미국블랙프라이데이 당일 현지 매장 1곳에서 매출 1억5000만원을 기록했다./이랜드



이랜드가 블프효과를 톡톡히 봤다.

이랜드는 지난 27일(현지시간) 뉴욕 34번가에 위치한 후아유 매장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일 매출이 13만 달러(한화 1.5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후아유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전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고, 사전 초청한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미국 후아유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오픈 2시간 전부터 1000여명의 고객들이 줄을 서 최소 1시간을 기다려야 매장에 입장할 수 있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이날 집계된 일 방문객 수는 2만 명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후아유의 미국 매장은 미국의 트렌드와 니즈 파악을 위한 안테나숍 개념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현재 현지인을 중심으로 미국 리테일 운영 역량과 현지인 인재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가 2000년에 론칭한 후아유는 2007년 미국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뉴욕에 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랜드차이나는 지난 11일 중국의 최고 쇼핑시즌인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 쇼핑몰 티몬에 입점한 18개 브랜드의 매출이 317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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