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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대한통운 한국암웨이 아름다운 동행 20년

한국암웨이와 CJ대한통운이 지난 27일 계약 20주년을 맞았다. 27일 열린 2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손관수 CJ대한통운 대표, 박세준 한국암웨이 대표, 양승석 CJ대한통운 부회장, 제임스 박 ABG NORTH ASIA 대표(왼쪽부터)등이 상생의 파트너십을 다짐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이 한국암웨이와 20년간 동행을 기념한 계약 20주년 기념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택배사업 태동기부터 두 회사의 인연은 이어져왔다. CJ대한통운은 한국암웨이와 1995년 전라도와 경상도 일부 지역 배송을 시작으로 강원, 충청, 제주 등으로 업무 지역을 확대하며 첫 인연을 맺었다. 1997년부터는 전국 지역 택배 배송업무를 담당하고 이후 비즈니스 센터인 암웨이 프라자 6개소도 운영 중이다.

20년의 긴 인연만큼 양사의 신뢰는 돈독하다. CJ대한통운은 일시적인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한국암웨이는 두달치 택배비용을 선결제를 결정했다. 또 CJ대한통운의 우수 택배사원 부부를 대상으로 제주도와 경주 부부동반 여행도 지원했다.

CJ대한통운 역시 이 같은 신뢰와 배려에 호응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배송하는 타임택배 서비스, 제주지역에 대한 항공발송 서비스 등을 도입하고 택배차량 100여대에 한국암웨이 제품 브랜드 로고를 달고 운행하도록 하기도 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서로간의 믿음과 신뢰로 지켜온 지난 20년의 세월은 산업계 전반에서도 찾기 어려운 사례이며 이 같은 아름다운 2인 3각의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글로벌 기업인 한국암웨이와의 계약을 수행하면서 택배 서비스 발전의 계기를 얻기도 했다. 대표적인 것이 서비스 품질 계수화 프로그램(SQI)이다. 서비스 품질을 수치로 관리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던 CJ대한통운은 한국암웨이가 시행중이던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 무형의 택배 서비스 품질을 객관적이고 정량적으로 평가,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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