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유통가는 지금 스타워즈 열풍

해즈브로코리아가 선보인 'BB-8 드로이드 로봇'은 리모트콘트롤로 몸체와 머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해즈브로코리아



유니클로가 선보인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유니클로



유통업계에 스타워즈 마케팅이 한창이다. 오는 17일 10년만에 개봉하는 스타워즈 시리즈는 올해 마지막 박스오피스를 달굴 기대작이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패션브랜드, 완구기업, 아웃도어 브랜드 등이 앞다퉈 스타워즈 관련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Star Wars: The Force Awakens)'의 개봉을 기념해 대규모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기능성 이너웨어인 '히트텍(HEATTECH)'을 비롯해 다양한 남성 및 키즈용 상품에 캐릭터를 적용했다. 의류 뿐만 아니라 룸슈즈, 우산, 블랭킷, 삭스 및 토트백까지 소품도 스타워즈를 캐릭터를 담았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추억의 명작 '스타워즈'의 개봉을 기념해 스타일리시하고 다양한 제품들로 기존 팬인 성인 남성뿐만 아니라 어린이, 여성들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완구기업 해즈브로코리아는 이번 시리즈의 신규 캐릭터 'BB-8 드로이드 로봇'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R/C 완구로 리모트콘트롤로 몸체와 머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 이밖에도 광선검 시리즈, 다양한 영화 캐릭터 피규어 및 마스크 등을 포함한 총 12종의 스타워즈 신제품도 내놨다. 광선검은 불빛이 나오고 두 개의 검을 부딪히면 특유의 배틀 사운드가 울려 영화 속 장면을 연상케 한다.

신세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든 점포를 직접 만든 스타워즈 상품과 피규어 전시, 스타워즈 레고 전시 등 스타워즈 테마파크로 조성한다. 스타디움 재킷, 반팔 티셔츠, 스웨터, 셔츠 등 의류상품과 백팩, 카드지갑, 쿠션을 비롯한 잡화상품 등 스타워즈 관련 자체 제작 상품 28개도 선보였다. 다음달 6일까지 본점에서는 관련 상품과 피규어 등을 선보이는 '스타워즈 피규어 전시'를 개최한다.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열풍은 아웃도어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활용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티셔츠 2종을 출시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엠리밋 역시 27일 스타워즈 속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맨투맨, 반팔 라운드 티셔츠를 비롯 스냅백과 슬링백 등 콜라보 제품 4종을 선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