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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참이슬 효과? 소주가격 줄줄이 오른다

참이슬 효과가 소주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출고가를 3년만에 인상하자 후발주자들의 가격인상 도미노가 시작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대전·충남 지역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자사 소주 브랜드인 'O2린'(오투린)의 출고가를 963원에서 1016원으로 5.5% 인상했다.

제주 주류업체 한라산소주는 '한라산소주'의 출고가를 1080원에서 1114원으로 3.14% 올렸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0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의 출고가를 961.7원에서 1157원으로 5.62% 인상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가격 인상 이후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제조·판매비용 증가 등으로 원가상승 요인이 누적돼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주류, 무학 등 다른 주류업체도 소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2위인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은 최근 출시한 순하리 사과의 출고가를 962.5원으로 기존 가격으로 출고가를 결정한 바 있지만 조만간 인상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소주 출고가의 연쇄 인상으로 일반 소매업체나 음식점도 소줏값 인상 가능성이 높아졌다. 현재 일반음식점 기준 4000원 수준인 판매가는 이번 인상으로 4500원선으로 인상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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