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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망고주스 中 수출 효자 상품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와 '망고주스'가 중국에서 성장세가 뚜렷하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1월까지 중국에 밀키스 1350만개(250㎖캔 기준), 망고주스 3800만개(180㎖캔 기준)를 수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191%, 27% 증가한 수치다.

밀키스, 망고주스와 더불어 쌕쌕 등이 중국서 선전함에 따라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중국 전체 수출액이 전년대비 약 50% 성장한 190억원 달성을 예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수출의 성공 요인으로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한 맞춤 마케팅 ▲중국 파트너와 유대강화 ▲한국에서 온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홍보 ▲K팝과 드라마를 통한 한류열풍 등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밀키스는 우유가 들어간 건강한 탄산음료라는 이미지를 어필해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젊은층의 입맛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 국내에 없는 딸기, 망고 등의 맛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철저한 현지화로 중국 젊은층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켰다. 밀키스의 성장세에 중국 음료 대기업인 '와하하'도 유사 제품을 출시하며 중국 내 우유 탄산음료 시장에 뛰어든 상태다.

망고주스는 중국의 결혼식 문화에 주목해 '웨딩 마케팅'을 펼친 것이 적중했다.절강성, 복건성 등 지역에서는 망고를 '일편단심'의 상징으로 여기는 문화에 착안해 망고주스를 결혼식 답례품으로 제안해 성공을 거둔 것.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해 중국 내 '롯데 음료 열풍'을 이어가고 밀키스, 망고주스에 이은 히트 음료 만들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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