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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동원몰 접속하면 장보기가 수월해져요

동원몰 로고



동원몰은 인터넷과 모바일로 7만여종의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면서 소비자들은 백화점이나 대형마트까지 직접 가지 않고도 안방에서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식품기업이 직접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지난 2007년 오픈한 '동원몰'은 종합건강식품회사인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전문쇼핑몰이다. '동원몰'은 동원F&B, 동원산업, 동원홈푸드 등 동원그룹 관련 1천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타사 식품, 생활·주방용품, 유아동 카테고리에 이르기까지 총 7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몰은 현재 일일 방문자수 2만5000명, 회원수 60만명의 대표적인 식품전문쇼핑몰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 간 매년 30% 이상씩의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약 2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동원몰은 소온라인몰 국내 최대 규모의 냉장·냉동식품을 보유한 '싱싱냉동마트', 소량 구매 합배송이 가능한 '합배송마트', 큰 폭의 할인혜택으로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식품 아울렛 매장' 등을 카테고리로 운영중이다. 연 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4000 캠페인' 등의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쇼핑 시간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이나 영·유아를 둔 주부라면 모바일로 간편한 주문이 가능하다. '동원몰 모바일앱'은 빠르고 편리한 쇼핑을 위한 디자인과 구성이 간결해 PC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대부분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식품 아울렛 매장'과 '빅세일 매장' 등을 하단메뉴에 고정해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하는 'M 특가상품'도 제공한다.

한편 동원몰은 최근 중국 해외직구족 '하이타오족(海淘)'을 겨냥한 중문사이트, '동원몰 차이나'를 오픈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향후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자사의 차별화된 브랜드를 보유한 제조사 기반의 쇼핑몰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며, "이에 동원몰은 주력 사업인 식품 브랜드를 기반으로, 주방 생활 및 소형 가전제품, 아동용품 등으로 상품 영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커피, 애완용품 등 전문상품 특화매장을 추가 확대해 '생활 전문 쇼핑몰'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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