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시황

우리카드, 업계 최초 프리미엄 체크카드'그랑블루체크'

우리카드 '그랑블루체크'



우리카드는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체크카드 상품인 '그랑블루체크'를 선보였다,

그랑블루체크는 800여개 공항의 라운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를 체크카드 최초로 제공한다.

연회비는 10만원(BC 글로벌 9만5000원)이지만 연회비 이상의 기프트 등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국내선 동반자 1인 왕복항공권, 10만원 상당 외식이용권, CJONE 포인트 10만점, 롯데시네마 관람권 11매,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8만원, SK주유소·홈플러스 바우처카드 8만원,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9만원 교환 쿠폰 등 7가지 기프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없이 0.3%, 업종 또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0% 적립율로 모아포인트가 쌓이고, 누적잔액이 3만점 이상이면 3만원 단위로 결제계좌에 입금 되는 포인트 자동 입금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체크카드 회원 800만 명과 연간 사용액 1000만원 이상인 우량고객군의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해 이 카드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우량고객군은 연평균 1600만원을 결제했고 62.8%가 30∼40대, 67.8%가 남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선호 업종은 전체 체크카드 회원과 비슷한 분포를 나타냈다. 우량고객군은 전체 은행권에 80만 명가량인 것으로 추산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체크카드 사용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도 프리미엄 신용카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와 경제적 혜택면에서 최고의 선택이 되도록 구성했다"며 "현행 체크카드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서 체크카드 2차 성장을 주도할 신상품이며, 기존 체크카드 우량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