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패션계를 강타한 '놈코어(Normcore)룩' 열풍이 겨울까지 이어지고 있다. 멋과 편안함을 동시에 챙기려는 소비자들이 놈코어룩으로 대표되는 아이템들을 찾으면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실제로 온라인몰에서도 놈코어룩 패션 상품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20일 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 통·와이드팬츠가 전년 동기 대비 269% 판매 급증한 가운데 맨투맨티셔츠 92%, 항공점퍼 56%, 슬립온 24%, 스니커즈 21% 등 놈코어룩 패션 아이템 대다수가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한겨울에도 식지 않는 놈코어룩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점이다. 놈코어룩 패션은 단조롭지만 대신 튀지 않는 까닭에 캐주얼은 물론 오피스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 매 시즌 특징을 반영한 소재와 형태로 거듭 변화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넓어졌다. 지난 봄과 여름에는 린넨, 펀칭, 레이스 소재를 활용해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놈코어룩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보온성을 높인 스웨이드나 기모, 양털 소재 상품의 판매가 높은 편이다. 겨울철 찬 바람을 막아주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꾸미지 않은 듯 편안함을 추구하는 놈코어룩 패션은 몸을 꽉 조이지 않고 활동성이 좋은 탓에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특히 남녀 모두 공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품목은 신고 벗기 편리한 슬립온과 맨투맨티셔츠로도 불리는 스웻셔츠를 비롯해 첼시부츠, 슬랙스팬츠, 오버사이즈 롱코트 등이다.
옥션 관계자는 "한동안 굽 높은 하이힐이나 정장구두, 스키니진 등 멋을 위해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패션이 강세였던 반면 근래에는 놈코어룩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패션에도 변화가 생겼다"며 "착용감 외에도 신체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장점으로 놈코어 패션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