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SPC 美 유명 햄버거 쉐이크쉑 국내 도입



SPC그룹이 미국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인 '쉐이크쉑(Shake Shack·사진)'을 국내에 도입한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본사인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 인터내셔널사'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쉐이크쉑은 작은 카트에서 판매하던 미국의 옛날 길거리 버거에 대한 추억을 재현한 브래드로 대니 마이어(Danny Meyer)가 2001년 美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공원의 카트에서 판매하면서 탄생했다. 이후 뉴욕의 유명한 레스토랑 '유니언스퀘어 카페'와 같은 파인 다이닝(Fine Dining, 최고급 식당)에까지 진출했다. 2004년 첫 점포를 열었으며, 영국, 중동, 러시아, 터키, 일본 등에 진출했다. 클래식 아메리칸 브랜드로,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은 버거, 핫도그, 프로즌 커스터드, 크링클컷 프라이,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쉐이크쉑은 주변 지역사회와 고객들에게 늘 활기차고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스피탤리티(Hospitality)를 모토로 하고 있는데, 이러한 가치가 SPC그룹이 추구하는 지향점과 일치하여 국내에 도입하게 됐다"며, "2016년 내 국내 1호점을 출점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