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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주류도 가격 인상...소주출고가 900원대 사라졌다



롯데주류가 내년 1월 4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54% 인상한다.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된다.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올린다. 그러나 올해 처음 선보인 '순하리 처음처럼'은 출고가 변동 없이 현재 가격으로 유지하기로 했다.

롯데주류는 "지난 3년 동안 누적된 원가 상승요인을 반영하되, 내부적인 원가절감 등을 통해 인상폭을 최소화하고 주요 경쟁사 제품들에 비해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주류의 가격 인상으로 지난달 30일 하이트 진로를 필두로 시작된 소주 제조사들의 가격 인상이 마무리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0일 참이슬 출고가를 961.7원에서 1015. 7원으로 인상한 바 있다. 이달 들어서는 한라산, 맥키스컴퍼니, 무학, 금복주, 대선 등이 잇달아 가격을 인상하면서 출고가 900원대 제품이 시장에서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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