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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업계 "히말라야 흥행 고맙다"

밀레가 영화 히말라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프로메테우스 다운



휴먼원정대의 실제 등반을 지원한 트렉스타의 등산화



아웃도어업계가 영화 히말라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규모는 지난해 6조 9000억원에 육박했다. 하지만 연간 성장률은 2000년대 중반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다. 올해도 예년보다 더운 겨울 날씨 탓에 아웃도어 매출이 주춤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히말라야의 개봉과 함께 아웃도어 매출이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메트로신문이 온라인몰 옥션에 의뢰해 히말라야 개봉일인 지난해 12월16일부터 31일까지 보름간 아웃도어 제품 관련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고 1967%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간 아웃도어 용품부터 의류까지 대부분의 품목이 지난해 같은기간 매출보다 늘었다. 특히 아웃도어 팬츠는 1967%나 매출이 급증했다. 여성 등산의류의 매출도 215%나 증가했다. 바람막이와 아웃도어 점퍼, 아웃도어 티셔츠의 매출도 각각 118%, 119% 매출이 신중했다. 예년보다 더운 겨울 날씨지만 패딩 매출도 33%나 늘었다.

업계에서는 히말라야 속 휴먼원정대의 등반 실화 영향으로 해돋이 산행을 계획한 인파가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매출의 깜짝 상승이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휴먼원정대와 관련된 제품도 출시됐다.

'히말라야' 제작 지원 브랜드인 밀레는 이를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인 '프로메테우스 다운'을 선보였다. 프로메테우스 다운은 개봉 전 선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배우 황정민을 비롯해 정우, 김인권, 라미란이 직접 착용해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현재 엄홍길 대장은 밀레의 기술이사를 담당하고 있다.

휴먼원정대의 실제 등반 당시 신발과 의류를 지원한 트렉스타도 히말라야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당시 트렉스타는 엄홍길 대장과 히말라야 16좌 완등 노하우를 적용한 등산복 '16Peaks' 라인 개발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히말라야의 열기가 해가 바뀌어도 이어짐에 따라 아웃도어 시장에 단비를 기대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영화 '히말라야'의 흥행 여파로 한 동안 주춤하던 아웃도어 제품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새해 들어서도 산을 찾는 인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면서 아웃도어 제품이 오랫만에 과거의 성장세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06년 1조원 규모였던 아웃도어 시장은 2010년 3조2500억원으로 급성장한 이후 연 평균 25~30%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지난해 성장세가 10%대로 하락하고 관련 브랜드들이 과열경쟁하면서 신세계인터네셔널, 휠라 등이 관련 사업에서 철수한 바 있다.

한편 영화 '히말라야'가 개봉 18일만인 지난 2일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히말라야는 등반 중 생을 마감한 동료의 시신을 찾기 위해 목숨 건 여정을 떠나는 엄홍길 대장과 휴먼 원정대의 실화를그린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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