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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디저트 메뉴 계절 공식 깬 설빙의 도전

설빙이 한딸기설빙과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여름 빙수, 겨울 붕어빵'으로 대표되는 계절메뉴의 공식이 깨졌다.

최근 들어 '디저트'메뉴가 인기를 얻으면서 계절을 초월한 메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계절을 잊은 메뉴들이 백화점 푸드코트는 물론 로드숍까지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겨울거리 한 켠의 노점상을 떠올리던 붕어빵은 이미 백화점 메뉴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아자부의 도미빵은 따뜻한 붕어빵을 닮았지만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백화점은 물론 커피와 도미빵이라는 세트메뉴를 등장시키며 로드숍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프랑스에 다녀온 붕어빵'도 프리미엄 붕어빵 중 하나다. 서울 홍대 인근에서 인기를 얻어 현대백화점에 팝업스토어 형태로 처음 진출한 '프랑스에 다녀온 붕어빵'은 크로와상 파이의 반죽을 사용하고 팥 외에 애플망고, 치즈, 초코 등 새로운 속 재료를 넣어 사계절 디저트 메뉴로 등극했다.

최근 국내에 입점한 프랑스 아이스크림 브랜드 '아모리노'는 오픈과 동시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미꽃모양 젤라또와 셔벗은 겨울임에도 이색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설빙도 빼놓을 수 없는 계절 파괴 메뉴의 대표 브랜드다. 설빙은 단순히 차가운 맛을 느끼기 위한 빙수가 아닌 건강한 제철재료와 다양한 토핑을 올린 개성강한 빙수와 사이드메뉴를 선보이면서 여름철 반짝 맛 볼 수 있었던 '빙수'를 사계절 즐기는 '디저트'로 성장시켰다. 이번 겨울 신메뉴 '한딸기설빙'을 비롯한 생딸기메뉴 4종은 지난 11월 출시 이후, 2주 만에 전체판매량의 65.14%를 돌파하며 생딸기시리즈가 겨울시즌 설빙의 효자상품임을 입증했다.

설빙 관계자는 "설빙의 인기로 빙수가 가진 계절의 한계는 허물어졌지만, 겨울 '생딸기', 여름 '생메론', 사계절 즐기는 열대의 맛 '애플망고'처럼 계절을 담은 신메뉴 출시로 사계절 즐기기에 아쉬움이 없는 디저트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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