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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농협금융, 새 슬로건 선포…'금융의 모든 순간'

지난 8일 서울 중구 통일로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농협금융 BI 선포식'에서 김용환 회장과 자회사 CEO들이 농협금융의 새 슬로건인 '금융의 모든 순간'을 선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이신형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이사,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이경섭 NH농협은행장, 김학현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한동주 NH-CA자산운용 대표이사, 김승희 NH저축은행 대표이사)./농협금융 제공



NH농협금융은 지난 8일 농협은행 본관에서 자회사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BI(Brand Identity)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BI는 기업의 이념·목적과 서비스 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브랜드 개성을 만들고 브랜드 이미지를 정착하기 쉽게 통일화하는 작업이다.



이날 선보인 슬로건 '금융의 모든 순간'은 '고객의 생활 매순간 금융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금융전문가 그룹으로서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NH농협금융의 사명감과 약속'을 의미한다.

농협금융의 비전과 중기전략, 임직원의 의견 등을 수렴해 선정한 것으로, 향후 농협금융이 전사적으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있어 지침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농협금융은 지난 2012년 금융지주회사 체제로 출범한 이후 우리투자증권 패키지를 인수해 은행, 보험, 증권 등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국내 4대 금융그룹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농협금융만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는 고유의 BI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에 따라 지난해 초 BI 개발에 착수, 이날 BI를 선포했다.

김용환 회장은 "이번에 제정한 슬로건이 구호로 그치지 않도록 은행, 보험, 증권 등 영업현장에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실천함으로써 농협금융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제고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또 BI선포식에 앞서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2016년 경영전략 방향'을 논의했다.

김 회장은 "올해 글로벌 경기 불확실, 금융산업 경쟁 심화 등으로 대내외 경영여건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리스크관리 강화와 내실있는 경영을 주문하고, 글로벌과 시너지 등 성장 여력이 있는 핵심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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